옥외 매체가 유비쿼터스 환경 구현에 미치는 관계성 연구
옥외광고학연구 | 한국옥외광고학회 | 25 pages| 2010.05.18|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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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우리가 생활하는 사무실, 학교, 거리 그리고 버스 정류장이나 지하철 역사 등은 온통 옥외 광고물로 가 득하다.

기존 옥외광고물은 고정된 형태의 단순한 메시지 전달 수단에서 벗어나 이제 디지털과 결합하여 새로운 매체로 거듭나고 있다.

옥외매체와 IT의 결합은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로든 원하는 정보를 추구할 수 있게 만들고 있다. 개인 모바일 기기와 옥외광고물은 사물과 사물의 정보교류이며, 인간과 사물의
연결이다.

이와 같은 환경이 유비쿼터스 환경이며,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옥외매체는 핵심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지능화된 옥외매체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원하는 시간에 적절히 제공할 수 있는 옥외광고는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광고의 형태로 발전할 것이다.
목차
1.서 론

2. 옥외 매체 정의와 분류 기준
 1) 옥외 매체의 새로운 정의
 2) 옥외 매체의 분류

3. 유비쿼터스 환경과 옥외 매체의 역할
 1) 유비쿼터스 환경기반
 2) 새로운 형태의 옥외 매체와 역할

4.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옥외 광고의 변화
 1) 옥외 매체의 광고 변화
 2) 옥외 광고 전략

5.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옥외매체 옥외광고 유비쿼터스 디지털 네트워크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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